본문 바로가기

자료방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공유 프린터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윈도우10 업데이트 후 공유 프린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2021년 9월 정기 업데이트 이후, 윈도우 10에서 공유 프린터 작동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회사 네트워크로 공유 프린터 출력 오류 해결방안은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하면 해결됩니다.

 

 

대표적인 업데이트 파일은 [ KB5005565 ], [ KB5006670 ] 입니다. 이전 업데이트에서 비슷한 증상이 있었는데, 그때 문제 파일은 [ KB5004945 ]였습니다. 캐논 프린터, HP 프린터, 삼성 프린터 등 가리지 않고 대부분 네트워크 공유 프린터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됩니다.

 

KB5005565KB5006670 업데이트 제거 방법

1.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윈도우 설정 아이콘(톱니바퀴)을 클릭합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3. Windows 업데이트 메뉴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 메뉴로 진입합니다.


4. 업데이트 기록에서 KB5006670 업데이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 후 
상단에 업데이트 제거 메뉴로 진입합니다.


5. KB5005565, KB5006670 업데이트를 선택 후 
상단에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진행하고, PC 를 다시 시작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KB5005565, KB5006670 업데이트 제거 후 공유 프린터는 이상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두 가지 (혹은 한 가지) 업데이트를 제거한 후에도 같은 증상이 있다면 아래에 있는 문제가 되는 업데이트 파일을 찾아 같은 방법으로 제거해 보세요.

 

 

KB5005575, KB5005619, KB5006699, [ KB5005565 ], KB500561, [ KB5006670 ], KB5005566, KB5005624, KB5006667, KB5005568, KB5005625, KB5006672 등등 만약 업데이트 후 공유 프린터 문제가 발생하면 최근 업데이트 파일 중 위에 있는 업데이트 파일을 제거해주면 해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