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방

고클린 다운로드_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Top50

반응형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이 2021년 8월 31일로 종료되었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폰트 등 많이 도움되었는데, 이제는 각 개발사 홈페이지를 찾아가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그래서 8월 31일 기준으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한 유틸리티 TOP50 자료를 모았습니다. 

 

고클린(GoClean)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소프트웨어는 "고클린"입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오래전부터 많이 사용했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졌다 싶으면 돌려보던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이 느려질 때 많이 사용하지만 고클린의 기능은 다양합니다.

 

 

# 고클린으로 설치된 프로그램 중 악성코드 프로그램 찾아 제거하는 방법

보통 악성코드(애드웨어)가 설치된 자료나 프로그램은 5~10개 정도가 한꺼번에 심어져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프로그램을 실해하면 자꾸 광고가 중간이 나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삭제해도 계속해서 나오고 나중에는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대부분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경우가 백퍼입니다. 이런 경우 고클린으로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고클린] 실행 → [프로그램 삭제] → [날짜순] 선택

2. 날짜순으로 정리 후 같은 날짜에 설치된 파일들을 찾아봅니다.

3. 아래에 들어간 단어의 프로그램을 모두 찾아 제거합니다.
설치 날짜를 페이크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히 확인합니다.

 

# 고클린 기능

1. 하드디스크 최적화로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해줍니다.
2.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서 필요하지 않은 시작프로그램을 차단해서 리소스 낭비를 막아줍니다.
3. 인터넷이 느려질 때 인테넛 속도를 향상시켜줍니다.
4. 자동으로 컴퓨터를 종료시켜주는 종료 타이머 기능도 있습니다.
5. 예약시간에 작동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해주는 작업스케줄러도 있습니다.
6. CPU와 그래픽카드 온도를 체크해줍니다.
7. 컴퓨터를 시작한 시간과 종료 시간을 체크해줍니다.
등등..

 

고클린은 현재 1.5.1버전이 최신이고 다운로드를 원하면 고클린 홈페이지에서 받아야합니다.

아래 고클린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합니다.

 

https://www.gobest.kr/goclean_app/index.htm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고클린 다운로드(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24,청구블루빌407호 IRONGATE 031-711-7105(통화가능시간:10시~11시30분,14~18시,토,일공휴일 휴무) 사업자번호:144-81-26653 대표:김경민

www.gobest.kr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