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방

3DP Chip 다운로드_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Top 50

반응형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이 2021.8.31. 종료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나 폰트 등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제는 각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8월 31일 기준으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한 유틸리티 TOP 50 자료를 모았습니다.

 

 

 

 

 

#  3DP ?

3DP는 1999년 밀레니엄에 생겨난 소프트웨어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처음에는 3D 그래픽 카드를 전문으로 다루는 커뮤니티였는데 이후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컴퓨터 드라이버도 찾아주고 백업도 해주고 컴퓨터 정보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더 유명해집니다. 가장 많이 사랑받은 제품이 3DP Chip으로 컴퓨터 드라이버를 찾아주고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전반적인 사양(CUP,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 랜카드 등등)까지 알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3DP Chip>

 

3DP 소프트웨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검색창에 [3DP]를 검색해줍니다.

 

3DP 다운로드

https://bbs.3dpchip.com/kor/free/65248

 

3DP [ 자유 게시판 ] -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및 게시판 통합 안내

안녕하세요? 3DP 매니저 나나입니다. 그간 쓸데없이 복잡하던 사이트 구조를 본 게시판 단일화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메뉴로 존재하던 다른 링크들은 본 게시글에 기재해 두

bbs.3dpchip.com

 

# 3DP 소프트웨어

1. 3DP Chip

3DP Chip이 대표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CUP,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스피커 등 사용자 컴퓨터 사양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부터는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만 이전 버전이나 윈도우10에서도 설치되지 않는 드라이버가 있다면 굉장히 도움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부 고급 기능이 들어간 메인보드는 3DP Chip보다는 메인보드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받아 설치하는 게 문제없다는 말들도 많은데, 당연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많은 드라이버를 설치 시에는 3DP Chip이 편한 소프트웨어입니다.

(3DP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위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3DP Chip Lite>

 

2. 3DP Net

3DP Net은 랜 카드 드라이버를 찾아주고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인데, 중요한 포인트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랜 카드 드라이버를 식별해서 찾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프로그램이 오프라인에서도 드라이버를 찾아준다는 것은 놀라운 장점입니다. (3DP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위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3. 3DP Bench

3DP 벤치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부팅과 연산속도를 측정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웹과 연동된 랭킹을 통해 자신의 컴퓨터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버전이 10.05로 더 이상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3DP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위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4. 3DP Cleaner

3DP 클리너 프로그램은 아쉽게도 더 이상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한동안 많이 사용했지만 앞으로는 3DP Cleaner로 최적화를 한다는 것은 무리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