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여러가지

어린이를 열사병으로부터 지켜주세요

반응형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주동안 지속될거라고 하는데 이런 날씨에 더위에 먹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어린이들은 여름 날씨에 취약합니다. 이런 무더위에 어린이가 장시간 노출되면 열사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항상 상태를 체크해야합니다. 실외에서는 물론이지만 실내에서도 충분한 관리가 없다면 안심은 근물입니다.!



아이들은 열사병에 걸리기 쉽다? 

수분을 보충하는 음료는? 

열사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은?


찌는 듯한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입니다. 

집안에서도 더위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어른도 열사병에 안심할 수 없습니다. 

이런 더위에는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열사병이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누구나 할 수있는 열사병 대책 5가지 방법으로 폭염으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합시다.



열사병

과도한 고온 환경에 노출되거나, 더운 환경에서 작업, 운동 등을 시행하면서 신체의 열발산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고체온 상태가 되면서 발생하는 신체 이상을 말합니다. 열사병은 갑작스럽게 발현되는 경우가 많으며, 대개 의식 변화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부 환자에게서는 전조 증상이 수 분 혹은 수 시간 동안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전조 증상에는 무력감, 어지러움, 메슥거림(구역), 구토, 두통, 졸림, 혼동 상태, 근육 떨림, 운동 실조, 평형 장애, 신경질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열사병의 증상은 40.5℃ 이상의 고열, 의식 장애, 덥고 건조한 피부 등으로 나타납니다.






아이가 열사병에 걸리기 쉬운 이유


성인에 비해 어린이는 체온 조절 기능이 발달하지 않아 환경의 온도 변화에 노출되기 쉽고, 땀 능력이 낮기 때문에 열사병에 걸리기 쉬운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유아의 경우는 항상 대량의 수분을 필요로하지만, 더워도 스스로 수분을 공급하거나, 옷을 벗고 조정할 수 없기 때문에 열사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특히 어린 아이의 열사병 예방에는 보호자의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린이 열사병 대책 5가지 방법


❶ 평상시 컨디션 관리

영양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으로 체력 만들기가 중요합니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있으면 열사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❷ 땀 흘리는것에 대해 무관심하지 말고 항시 관찰

붉은 얼굴과 대량의 땀을 흘리고있는 것은 열사병의 시그널입니다. 

시원한 곳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합시다.


❸ 세세한 수분 흡수는 필수!

이뇨 작용이 적은 '보리차'나 '메밀 차'를 추천합니다. 스포츠 음료와 몸에 흡수가 빠른 경구 보충 수액도 좋습니다. 녹차는 이뇨 작용이있어 섭취 한 이상 수분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


❹ 평소 더위에 익숙해지게 하라~

평소에 적당히 바깥 놀이를하고 더위에서 노출을 하게되면 체온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야외 놀이는 열사병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❺ 시원한 복장으로 예방!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 모자의 착용은 물론, 옷도 열사병을 예방 할 수있는 것이 있습니다. 땀이 피부에 오래 머물지 않는 옷이 좋습니다. 땀으로 인해 옷이 몸에 달라 붙으면 땀의 증발을 방해기되기 때문에, 땀 배출이 높은 속옷을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냉각 타월이나 냉각 스프레이는 열사병을 피하는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반응형